복지/보건
왜 시청 복지과직원은 아무도 없나요
답변완료
- 작성자 : 이**
- 등록일 : 2025-11-17
- 조회수 : 219
왜 전화를 아무도 안받습니까
오늘 통화 20초 하고 멋대로 전화끊고
왜 안 받는거냐구요 모든직원이
이렇게 민원인 골라 차별해도 됩니까?
개인정보 무단열람 복지과 오화정씨에게 민원넣은건데
왜 민원처리자가 오화정씨 본인인가요
왜 본인이 임의로 마무리를 짓죠? 나참...
복지과 오화정직원 담당 책임자는 안계시나요?
아니 지금 이렇게 업무처리 맘대로 하고 두려운게 없으세요?
적당히라도 인간이라면 가식이라도 사과를 하고 용서를 구해야지
갑질도 배짱도 이럴수가 있나요
원하는대로 공론화 하겠습니다
당신 하나로 참 힘들겠습니다 여러사람들이 ....
"왜 시청 복지과직원은 아무도 없나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복지정책과
작성일 | 2025-11-25
1. 안녕하십니까? 저는 복지정책과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복지정책과장입니다.
귀하께서 공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 열람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접수번호 4835)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먼저 민원처리 과정에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 드리며 민원인께서 제기하신 두 가지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 첫 번째, 개인정보 무단열람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 결과, 사회복지 공무원으로서 민원인이 제출하신 서류를 기초하여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시행규칙 제34조 제1항에 의거
급여 상담 및 처리를 위해 담당자가 열람하고 조사하였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아무런 근거없이 무단열람을 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3. 두 번째, 전화응대 시 성실히 응대하지 못해 불편을 드린 점은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으며, 민원인께서 받으셨을 불안감과 불쾌감에 대해 담당과장으로서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4. 앞으로 동일한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담당과장으로서 해당 직원 및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및 민원 응대 교육을 다시 한번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 담당과장으로서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으며, 민원인께서 느끼셨던 상실된 신뢰를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더욱 투명하고 성실한 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