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주시 GONGJU CITY

보도자료

공주시 청소년 봉사동아리 ‘누리보듬’,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등록일2021-11-29
담당부서 평생교육과
공주시 청소년 봉사동아리 ‘누리보듬’,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미경) 소속 청소년 봉사동아리 ‘누리보듬’이 전국단위 정책사업인 ‘2021년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우수사례 공모’ 우수활동 부문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29일 공주시에 따르면, 청소년동아리 ‘누리보듬’은 반려동물 가구가 늘어나는 만큼 버려지는 유기동물 또한 증가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에 작은 도움이 되고자 유기동물보호 및 펫티켓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유기동물 보호소에 방문해 보호소 청소와 산책 등을 통해 동물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눴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길고양이 집을 지역에 기부해 동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역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돕고, 청소년관련기관과 학교,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미경 공주시청소년문화센터 관장은 “청소년동아리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계기로 사회적 환기가 필요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면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처 : 평생교육과 청소년팀 (☏041-840-2178) / 담당자 노수정